이달의 지식나눔 랭킹

    1. 1 안*관 rok*** 7회
    2. 2 김*주 you*** 3회
    3. 3 전*옥 elo*** 1회
    4. 4 김*태 tai*** 1회
    5. 5 김*태 top*** 1회
9월 베스트 나누미
강*정 회원

지식라이브 앱 설치안내

무료 문자메세지로 설치
QR코드 설치
네이버, 다음 어플로
QR코드를 비춰보세요.

비즈스킬 브랜드를 창출하는 콘셉트 피라미드

조회수 : 2989 공유 : 7 등록일 : 2016-07-22

성공적인 기획서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기획서는 대상자를 설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요, 이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콘셉트'를 활용해야 합니다. 기획에 필요한 콘셉트를 피라미드형으로 구조화 해본다면 하위 단계부터 순서대로 '대상자 - 가치 - 특징/속성 - 콘셉트'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치는 실용적 가치와 감성적 가치로 나누어지는데요,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감성적 가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콘셉트 피라미드를 통해 궁극적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창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콘셉트 피라미드를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콘셉트를 이끌어내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