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지식나눔 랭킹

    1. 1 안*관 rok*** 7회
    2. 2 김*주 you*** 3회
    3. 3 전*옥 elo*** 1회
    4. 4 김*태 tai*** 1회
    5. 5 김*태 top*** 1회
9월 베스트 나누미
강*정 회원

지식라이브 앱 설치안내

무료 문자메세지로 설치
QR코드 설치
네이버, 다음 어플로
QR코드를 비춰보세요.

비즈스킬 제품수명주기모형 (PLC)

조회수 : 584 공유 : 1 등록일 : 2018-04-06
신제품 출시는 시장에서 언제나 완벽한 성과를 거둘 수 있을까요?
사람에게도 수명 주기가 있는 것처럼, 제품도 일정한 수명 주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기업은 이 주기에 맞는 단계적인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시장에서 다양한 실패요인을 가지고 있고, 정형화된 성공요인이 없기 때문에
제품의 수명 주기에 따라 제품의 탄생, 성장, 성숙, 쇠퇴기에 맞는 전략으로 신제품을 기획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제품 개발의 핵심 분석 요소인 제품수명주기모형(PL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