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지식나눔 랭킹

    1. 1 강*정 pre*** 2회
    2. 2 이*주 net*** 1회
    3. 3 강*근 kyk*** 1회
8월 베스트 나누미
강*정 회원

지식라이브 앱 설치안내

무료 문자메세지로 설치
QR코드 설치
네이버, 다음 어플로
QR코드를 비춰보세요.

비즈스킬 B2B마케팅에서의 파생수요의 개념과 시사점

조회수 : 74 공유 : 0 등록일 : 2018-08-21
B2B마케팅의 특성중에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인 B2C에는 존재하지 않는 '파생수요'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파생 수요란 특정 제품에 대한 수요가 근본적으로 다른 제품의 수요 변화로 인하여
파생되는 현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B2B 마케팅에서의 고객이란 기업뿐만 아니로 최종고객, 즉 
B2C 마케팅의 고객까지 인식 해야합니다. 간단히 말해, 고객의 고객까지 고려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B2B마케팅의 파생수요의 개념과 파생수요의 시사점을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